자동차세 연납 신청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통해서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제를 받을 수 있으므로 꼭 신청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시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

매년 자동차 소유자는 자동차에 대한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첫 번째 납부는 연간 자동차세라고 하며 두번 으로 나누어 납부합니다. 납부하는 세금의 각 부분에 대해 부분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금의 첫 번째 부분은 자동차 등록과 동시에 지불됩니다. 세금의 두 번째 부분은 자동차의 번호판이 갱신될 때 지불됩니다.

자동차세 연납일자를 알기 위해서는 등록일자와 자동차 번호판을 이용해야 합니다. 세금 납부 전표에서 이 두 가지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일은 자동차가 등록된 날짜이며 번호판 번호는 자동차 번호판에 있는 번호입니다. 자동차세 연납을 신청하려면 납세증명서라는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바우처에는 연간 자동차세 납부내역, 공제금액, 납부일자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세금 납부 전표에서 공제 신청 방법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자동차등록사업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E-Tax라는 온라인 납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년치 자동차세 납부 제출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서울시 외 모든 지역은 위택스 인터넷 사이트 또는 스마트 위택스 어플(부가서비스 메뉴→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통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 바로가기 ▼

자동차세 연납 신청기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3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가능합니다. 이 기간을 놓치면 1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자동차세 납부를 신청할 수 있지만 공제율은 낮아집니다.. 12월 자동차세도 미리 납부할 수 있는데 9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신청하면 가장 낮은 공제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 공제율

자동차세 연납 시 공제율
자동차세 연납 시 공제율

각종 정부 지원금, 모르면 손해보는 정보들에 대해서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꼭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