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코로나19전화상담병의원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코로나 확진 후에서 재택치료를 시행하면서 많은 분들이 병원 진료에 대해서 걱정하고 있습니다. 이제 비대면으로 코로나19전화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시겠습니다.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말그대로 28일부터 네이버 지도 등의 일반 포털에서 코로나19 재택치료 전화상담 병·의원 검색이 가능해졌습니다.

재택치료 중인 확진자 중에 ‘일반관리군’에 속하는 분들은 발열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네이버, 네이버 지도, 다음, 카카오맵 등에서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을 검색해 의료상담과 의약품 처방이 가능한 의료기관을 확인하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편리하게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조회를 해보세요.

▼ 바로가기 ▼

현재 일반관리군 전화상담 및 처방 의료기관은 전국적으로 7천 420곳이 있습니다.

급증하는 확진자수에 점점 심심찮게 주변에서 양성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이 들려오곤 하는데요. 매일같이 코로나 관련 업데이트 된 뉴스를 확인하고는 있어도 막상 제게 닥쳤을 경우 당황해서 뭐부터 해야할지 모를것 같아요.

더구나 ‘셀프치료’로 정책이 바뀌고 나서는 스스로 알아서 챙겨야하는데 아픈 와중에 이 모든 걸 감당하기가 쉬운 일은 아닐 것 같습니다.

  • 정부는 재택치료 중 필요한 의료상담 방법, 생활수칙 등을 설명하는 안내문을 휴대전화 문자로 1번 안내하던 것을 25일부터는 총 3번 보내고 있어요. 3월 5일부터는 국민 비서 알림서비스를 통해서도 안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재택치료자 중 일반관리군은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다가 필요할때 근처 병의원에 전화상담 하면되고, 60세 이상 ‘집중관리군’은 지정된 전담 의료기관으로부터 하루 2회 건강 모니터링을 받습니다.

최신 보도자료

코로나19전화상담병의원
코로나19전화상담병의원

가장 최신 업데이트된 소식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각종 정부 지원금, 모르면 손해보는 정보들에 대해서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꼭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