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생중계

카타르 월드컵 생중계 볼수 있는 곳을 안내해드립니다. 인터넷, 모바일에서 시청이 가능하므로 즐겨찾기 해두시면 좋습니다. 끊기지 않고 고화질로 볼 수 있는 곳으로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시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생중계

2022 카타르 월드컵 중계 채널의 경우 우리나라는 SBS가 중계권을 구입한 주관 방송사이며 KBS, MBC 및 그 하위 기관에 중계권을 재판매 하는 형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은 개막식이 열리는 2022년 11월 20일을 시작으로 폐막을하는 2022년 12월 18일까지의 일정동안 중계를 진행하게 됩니다.

중계를 하는 대표 채널로는 우리나라 대표 지상파 3사인 MBC, SBS, KBS와 NAVER SPORTS가 중계를 진행 합니다.

MBC

MBC는 월드컵이 열릴 때마다 중계 시청률을 KBS와 번갈아가며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14브라질월드컵에서는 KBS가 1위를 2018러시아월드컵에서는 MBC가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MBC는 폭넓은 인지도와 대중성을 자랑하는 중계진과 축구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도 알아듣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해설로 축구를 보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마찬가지로 인지도와 대중성이 있는 중계진으로 꾸렸는데요, 2014브라질월드컵 이후 8년만에 김성주 캐스터가 다시 돌아옵니다.

또한, 안정환 해설위원도 여전히 MBC 해설위원으로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 참여하게 됩니다.

▼ 바로가기 ▼

시청자들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대신 던져주고 해설위원으로서 감정없는 기계처럼 해설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같이 화내고 같이 기뻐하는 마음속에서 우러나오는 해설을 해주는 안정환위원이 이번에도 함께합니다.

김성주 캐스터와 안정환 해설위원은 축구 중계에서 재미와 해박한 지식을 전해주는 콤비로서 예전부터 활약해 왔습니다.

두 사람의 화려한 입담으로 축구를 보는 재미 이외에 다양한 재미를 선사해 주었고, 그 덕분에 축구를 잘 모르는 시청자들까지 사로 잡았습니다.

이 번에도 두 사람의 입담으로 시청률 1위를 차지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또한, MBC로 데뷔하였지만 주로 SBS스포츠 에서 해설위원으로 활동 했던 박문성 해설 위원이 17년만에 친정으로 복귀 하였습니다.

유튜브 달수네라이브를 통해 개인 채널도 운영하고 있는 박문성 위원은 축구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화려한 입담으로 김성주, 안정환 못지 않은 재미를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서형욱 해설위원과, 김나진 아나운서가 캐스터로 활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서형욱 해설위원은  비선수 출신 첫 해설가로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해설을 해왔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중계권이 SBS로 넘어가면서 많은 해설진들이 이적을 하였지만 홀로 MBC에 끝까지 남았습니다.

서형욱의 뽈리TV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해설가 이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007년 공채 아나운서로 MBC에 입사한 김나진 아나운서는 아나운서로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가 하면 프리미어리그 리버풀의 광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축구를 좋아하고 축구에 대한 관심이 많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주로 스포츠방송 위주의 캐스터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BS

SBS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시청률을 높이기 위한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배성재 캐스터라는 출중한 캐스터를 보유하고 있지만 항상 시청률 꼴찌를 면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국민들의 예상은 MBC와 KBS가 시청률 다툼을 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어 긴장을 바짝하고 준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중계를 맡는 캐스터들의 신구 조화를 잘 이루어 배테랑과 신예 캐스터들의 활약을 기대하게 하고, 다양한 해설진들의 입담과 선수 출신 해설진의 해박한 경기 지식을 통해 중계를 이끌어 나가려 하고 있습니다.

▼ 바로가기 ▼

SBS축구 중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사람이 바로 배성재 캐스터 입니다.

2006년에 SBS에 입사한 배성재 아나운서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시작으로 꾸준히 스포츠 위주의 중계를 맡아 왔습니다.

배성재 아나운서의 자세한 스포츠 중계방송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스포츠 중계로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로서 입지를 차근차근 다져 현재는 SBS 뿐만 아니라 모든 방송사를 통틀어 최고의 스포츠 아나운서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재형, 김윤상, 이인권 아나운서가 캐스터를 맡아 진행을 합니다.

이재형 아나운서는 성악가 출신으로 좋은 발성과 재미있는 어록 등으로 축구를 보는 재미를 한층 더해주는 캐스터 입니다.

이재형 아나운서도 2010남아공 월드컵, 2014브라질 월드컵, 2018러시아 월드컵까지 월드컵 중계 경험이 3번이나 있는 베테랑 아나운서 입니다.

이번 월드컵에서도 재미있는 어록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김윤상, 이인권 아나운서는 아직 경력이 많지는 않지만 훤칠한 외모를 자랑하는 아나운서들로 SBS를 앞으로 이끌어갈 새로운 인물로서 기대감이 큰 상황입니다.

SBS의 해설진으로는 선수 출신의 박지성, 이승우, 현영민 해설위원과, 김동완, 장지현, 이황재 해설위원이 해설을 맡아 주겠습니다.

박지성 해설위원은 레전드라 부를 수 있는 선수 출신 해설위원으로 과거 PSV에인트호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등 빅클럽에서 주전으로 활약했던 선수였습니다.

지금의 어린 선수들은 박지성 선수를 보고 축구 선수의 꿈을 키웠다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2018러시아 월드컵에서 SBS해설위원으로 활동하며 해설가로서 첫 포문을 열었지만 박지성 선수의 인지도에 비해 해설가로서의 역량은 많이 부족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박지성 해설위원과 SBS는 함께 가기로 하였고 과거의 부족했던 모습을 많이 보완하려는 모습을 보여 앞으로 해설위원으로서의 활동이 기대 되는 상황입니다.

SBS에서 이슈를 만들기 위해서 이번에 현역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이승우 선수를 해설위원으로 발탁 하였습니다.

이승우 선수는 수원FC 소속 공격수로서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선수이지만 이번 월드컵에 선발되지 못하여 해설위원으로서 카타르 월드컵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유소년 출신으로 해외에서 활동했던 경력과 더불어 화려한 말솜씨까지 해설위원으로서의 행보가 기대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KBS

KBS는 2020년 부터 주요 스포츠 종목 중계진들의 세대교체를 진행했으며, 이것에 맞춰 축구 중계진에는 캐스터 남현종, 해설 조원희 조합을 투입하였습니다.

또한, 캐스터 이재후, 이광용과 해설 한준희, 박찬하 등 베테랑 중계진이 뒤를 꾸준히 잘 받쳐주어 중계진의 전문성이 지상파 3사 중 가장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베테랑 중계진들의 호평은 말할 것도 없고, 최연소 캐스터인 남현종은 일찌감치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조원희 해설위원은 호불호가 있지만 시청자들에게 해설 내용과 전달 측면에서는 나쁘지 않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새롭게 합류하는 임형철, 황덕연도 경력은 짧지만 SPOTV에서 꾸준히 경험을 쌓은 덕에 해외 축구의 흐름과 선수 정보, 지식 만큼은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KBS는 2014, 2018월드컵에서 선수 출신 이영표 해설위원을 섭외하여 톡톡히 재미를 보았습니다.

이번에도 선수 출신 해설위원으로 구자철 해설위원을 내세워 중계를 할 예정입니다.

K리그 시즌이 끝난 후여서 해설 활동에는 문제가 없고, 2014, 2018 월드컵을 선수로서 경험했고 벤투호에서도 활약했던 경험을 통해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카타르 리그에서 뛰었던 경험도 있어 개최국 현지에 대한 지식이 많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구자철 해설위원은 구자철 Official 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중 입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축구팬들 사이에서 좋은 이미지와 달변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이번 월드컵에서 해설가로서의 변신을 한층 기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네이버 스포츠는 월드컵기간인 11월21일부터 12월19일까지 카타르 월드컵 경기를 생중계 및 주요 경기 VOD 콘텐츠를 서비스 합니다.

이를 위해 11월 10일 부터 커뮤니티, 승부 예측 등이 담긴 특집 페이지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바로가기 ▼

또한, 실시간으로 응원할 수 있는 응원톡을 비롯해 인원 제한 없이 이용자들이 모여서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월드컵 공식 오픈톡으로 시청자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그리고 카타르 현지에서 취재하는 기자들이 소식을 전하고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오픈톡 등을 활용하여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월드컵 공식 오픈톡 채널에서는 생중계 같이 보기, 투표, 사진 올리기 등을 통해 축구팬들과 다함께 월드컵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인기있는 축구 크리에이터 이스타TV가 오픈톡에서 함께 특집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 이라고 합니다.

네이버는 월드컵 기간 동안 승부 결과를 모두 맞히는 팬들에게 네이버 포인트를 지급하는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 합니다.

또 역대 월드컵 하이라이트 등 월드컵 참가 32개국의 기록, 전술, 라인업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참가국 페이지를 운영합니다.

월드컵 조편성

2022 카타르 월드컵은 피파랭킹과 대륙별 안배를 통해서 포트배정을 하여 A~H조 까지 조편성을 하였습니다.

개최국 카타르를 포함 월드컵 32개의 참가국중 피파랭킹이 높은 순서대로 1~7위까지가 포트1번, 그 다음 8개의 팀이 포트2, 다시 다음 8개 팀이 포트3, 마지막남은 8개의 팀이 포트4가 되는 방식입니다.

카타르 월드컵의 포트 배정의 자세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바로가기 ▼

포트1포트2포트3포트4
카타르멕시코세네갈웨일즈
브라질네덜란드이란코스타리카
벨기에덴마크일본호주
프랑스독일모로코캐나다
아르헨티나우루과이세르비아카메룬
잉글랜드스위스폴란드에콰도르
스페인미국대한민국사우디아라비아
포르투갈크로아티아튀니지가나

대한민국 대표팀은 이번 카타르 월드컵 직전 까지 피파랭킹 순위를 28위 까지 끌어올려 포트3에 배정 받을 수 있었습니다.

조편성은 포트 배정과 대륙별 안배의 원칙을 이용하여 A~H조까지 편성을 하였는데,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A

국가
A1카타르
A2에콰도르
A3세네갈
A4네덜란드

B

국가
B1잉글랜드
B2이란
B3미국
B4웨일스

C

국가
C1아르헨티나
C2사우디아라비아
C3멕시코
C4폴란드

D

국가
D1프랑스
D2덴마크
D3튀니지
D4호주

E

국가
E1스페인
E2독일
E3일본
E4코스타리카

F

국가
F1벨기에
F2캐나다
F3모로코
F4크로아티아

G

국가
G1브라질
G2세르비아
G3스위스
G4카메룬

H

국가
H1포르투갈
H2가나
H3우루과이
H4대한민국

대륙별 안배 규정에 따라 월드컵 진출국이 가장 많은 유럽을 제외하고 타 대륙은 한 조에 2개의 대륙이 편성 될 수 없고 같은 포트에 있는 팀들도 만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조가 만들어 졌는데요, 대한민국 대표팀은 포르투갈, 가나, 우루과이와 함께 H조에 편성되어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특히, 포트3에 배정 받은 덕분에 포트4에 있는 비교적 약체팀과 한 조에 속할 수 있게 되어 32개국 중 피파랭킹 최하위인 가나와 한 조가 될 수 있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