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연말정산 환급 방법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제대로 하지 않으면 손해 보는 연말정산 환급금 이니 만큼 꼭 정확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시겠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근로소득을 받는 분들은 사업자와 다르게 세금을 원천징수하여 미리 납부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1년간 납부한 원청징수 소득세에 따라서 연말정산 환급금이 달라지게 됩니다.

2월말까지 회사에서 근로자가 제출한 증빙자료를 토대로 연말정산을 신청하게 됩니다. 따라서 자료를 잘 준비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 바로가기 ▼

연말정산 미리보기

국세청 홈페이지(https://www.hometax.go.kr/)에서 10월말에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조회/발급 메뉴에서 연말정산 -> 연말정산 미리보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링크를 통해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 바로가기 ▼

연말정산 신고 일정

1월 15일에서 2월15일 사이에는 간소화 서비스 자료확인이 가능합니다.

1월 20일에서 2월 15일 사이에는 공제증명 자료를 수집하고 제출을 합니다.

1월 20일에서 2월 말 사이에는 공제서류를 검토하고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합니다.

2월 15일에서 3월 10일에는 원천징수이행 상황 신고서와 지급명세서를 제출하게 됩니다.

연말정산 환급일

3월10일까지 회사에서 신고서를 세무서에 제출하기 때문에 제출한 후로부터 30일이내에 연말정산 환급금이 지급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3월과 4월에 회사에서 급여를 지급하면서 함께 지급이 됩니다.

각종 정부 지원금, 모르면 손해보는 정보들에 대해서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꼭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