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혜택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혜택 등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할인해주는 것으로 마일리지 적립도 있으며 카드 추가할인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시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고(최대 20% 할인),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10% 할인)을 포함해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알뜰교통카드란
알뜰교통카드란

전국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가입신청이 가능한 지역(주민등록상 주소지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주소지
주소지

알뜰교통카드 신청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 바로가기 ▼

본인에게 적합한 카드를 골라 ‘카드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에 본인의 주민등록상 기재된 주소지를 선택 후 클릭하면 카드사 홈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약관과 개인정보 확인 및 동의를 진행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 실물카드를 수령한 후에 반드시 스마트폰에 ‘알뜰교통카드’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앱에서 회원가입과 해당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 대중교통 이용 및 주민등록상 주소지 확인이 되어야 마일리지 지급이 가능하므로, 주민등록등본 또는 주민등록초본을 반드시 등록해야 합니다.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본, 주민번호 뒷자리는 삭제 요망)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충청남도 거주 어린이 및 청소년(만 6세 ~ 18세)의 도내·시내 농어촌버스 요금 및 수도권 1호선·타 시도 버스 환승 요금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안내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이용방법

알뜰교통카드 이용방법
알뜰교통카드 이용방법

할인받기 위해 우리 몸에 습관을 들여야 할 것이 있습니다.

  1. 출발 전에 앱에서 ‘출발하기 ‘클릭
  2. 대중교통 이용하기
  3. 목적지에 도착 후 앱에서 ‘도착하기’ 클릭

이 습관만 들인다면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마일리지는 한 달에 15회 이상 사용해야 적립되며, 최대 44회 이용분까지만 할인 혜택이 이루어집니다. 만약 44회 이상 적립한 경우에는, 당월 사용 마일리지 중 높은 순서대로 44회까지만 확정되어 지급됩니다.

하루 출퇴근 왕복 2회 기준으로 환산하면, 최소 7.5일 – 최대 22일치간의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할인 혜택 대상이 된다는 뜻입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급액
마일리지 지급액

카드별 혜택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등 각 카드별로 혜택이 다르게 있습니다. 잘 확인해보시고 필요한 카드로 발급 받으셔서 혜택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 바로가기 ▼

카드별 혜택
카드별 혜택

각종 정부 지원금, 모르면 손해보는 정보들에 대해서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꼭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